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알아보자

2023. 5. 17.

부산 도시가스는 SK e&s가 공급하는 가스로, 부산지역에서 많이 이용됩니다. 하지만 최근 요금 인상으로 인해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부산 도시가스 요금에 대한 정보와 할인 혜택, 납부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인상과 대처 방법

최근 부산 도시가스 요금이 인상되어 시민들은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산지역 거주자들은 가스비 절약 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스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청결한 사용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시간 활동을 하는 방에서는 미니난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온도 조절기나 방풍커튼 등을 이용해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부산 도시가스 요금은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납부를 신청하려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전화번호: 1544-0009)로 전화해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나 요금 체납 시 공급이 중지될 수 있으며, 공급 중지 후 해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할인 혜택

부산 도시가스 요금 할인 혜택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차상위장애수당자, 한부모가족, 다자녀(3자녀 이상)가구 등이 사용하는 주택용 도시가스에 적용됩니다. 요금 할인을 신청하려면 가족관계증명원이나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등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방법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산도시가스 공식 홈페이지의 "요금조회/납부"를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하며, 비회원 조회나 PASS앱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우리동네 서비스센터 찾기"를 클릭하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관리 구역을 검색하면 서비스센터의 연락처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를 통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방법

부산도시가스 요금을 자동이체하려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전화번호: 1544-0009)로 전화해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매달 요금이 자동으로 이체됩니다. 요금 체납 시 공급이 중지될 수 있으며, 공급 중지 후 해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 실시간 예상 계산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하는 겨울철에는 폭탄요금에 대한 걱정이 필요합니다. 이때 도시가스 계량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예상 요금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세 번까지 예상 요금 계산을 할 수 있으며, 실제 청구되는 요금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가스 사용량, 기본요금, 가스사용료, 교체비, 당월 부가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을 떠나게 되어서 정산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사분의 현장 점검이 필요합니다. 계량기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하여 실시간 예상 요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부산 도시가스 채팅(카카오톡 도시가스톡)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