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가능한 조건

2021. 5. 11.

최근에 경기가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장기간 경기가 어려워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국가에서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내놓고 있어요. 그중에서 기초생활수급자라는 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가능한지 그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하면 자격박탈되나요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기초생활수급자 알바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자격이 박탈이 되는것은 아니에요. 소득이 중요한데 가구별로 중위소득 하위 30%에 포함되어져야 하게 되는데 고액 알바로 받게되는 급여 때문에 중위소득 기준을 벗어나게 된다면 박탈 될수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하면 자격박탈되나요

기초생활자 지원내용

 가족구성원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사실 기초생활 수급으로만큼은 생활이 엄청 여렵다고 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알바를 하곤 하게되는데요. 이때 가장중요한부분은 방문자님들의 가구 구성원과 최근 인정되는 소득이 얼마인지가 중요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하면 자격박탈되나요

 공제대상에 따른 공제율또한 4대 보험에 대하여도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 4대 보험에 가입을 한다고 하여서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이 박탈되는것은 아니에요. 물론 소득에 따라 비교적 크게 좌우된다고 보신다면 되어 지시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알바 하면 자격박탈되나요

공제율

 실제 계산은?기초생활수급자 알바를 했을 경우 받아 보게 되는 소득을 100% 라고 계산을 하면 안됩니다. 공제가 되어지기 때문인데요. 100만원을 알바 월급으로 받으셨어도 실제 수급권자에 따라 공제율이 달라져요. 24세 이하 대학생이라면 40만원을 가장 먼저 빼고 나머지 금액에서 30%를 추가 공제합니다. 그렇게 소득을 모두 합산하여 기준중위소득보다 높다면 안되겠죠. 아래는 기준중위소득표 입니다.

2021년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구성원 기준 소득인정액이 중요상단에는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선정기준이랍니다. 보이시는것과같이 이러한 방법으로 가구 구성원에 따라 소득인정액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상단에 공제율을 사용하셔서 가구 구성원의 총 소득이 상단에 소득인정액 이하셔야 자격박탈이 이루어지지 않아요.  이부분 참고하시고 알바 구하시면 될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