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2021. 5. 18.

 오늘 이 시간에는 장애인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 제공하고 있는 복지 혜택들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등급별로 혜택이 나누어 주기도 하는데요. 궁금한 분들은 오늘 준비한 장애등급 혜택 모음 보면서 전부 다 누릴 수 있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장애등급 혜택

 우리나라에선 장애등급을 1등급에서 6등급까지 분류하고 있죠. 등급이 주어지는 복지혜택이 다르기도 하고 공통적으로 제공이 되는 혜택들도 있죠. 분리하면서 장애등급 혜택들 안내 해 보겠습니다.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가장 우선 소개해 보는 부분은 모든 등록 장애인 분들이 누릴 수가 있는 복지혜택들에 관련 되어진 정보입니다. 공통적으로 제공이 되는 복지 혜택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건강보험료 인하 공동주택 특별분양 tv 수신료 면제 등 등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상단에도 공통적으로 받아 볼수가 있는 장애인 혜택들인데요. 소득공제 혜택이나 증여세 면제 상속세 상속공제 도시철도 요금할인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죠.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또한 다음은 중증장애인으로 분류가 되는 1급에서 3급의 장애등급 혜택들이기도 한데요. 공통 혜택 플러스 등급에 따른 복지 혜택까지 받아 볼수가 있는데요. 보시면 문의 및 신청 하는 방법들도 소개가 되어져 있습니다.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또한 최종적으로 경증 장애인으로 분류가 되는 4급에서 6급 장애인에 관련 되어진 복지 혜택 입니다. 자동차 검사 수수료 할인이나 항공 요금 할인 철도 요금 감면 등의 혜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식으로 장애등급 혜택들에 대해 살펴 보았답니다.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 안내

 만약 아직 장애인등록이 되어져 있지 않다면 상단에 안내 되어진 플로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